녹아웃(KO) 마우스 | Cyagen Korea

  2019년12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한차례 신형호흡기전염병이 발견되었습니다. 과학자들은 이번 전염병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하여 감염된다는것을 발견하였고 WHO에서는 이것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라고 명명하였습니다. 두달 사이에 코로나19는 우한에서 중국의 각 성 및 20여개 나라로 전파되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코로나19는 SARS-CoV바이러스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SARS와 동일한 수용체, 즉 ACE2효소에 영향을 줍니다. 인간의 ACE2효소와 마우스의 ACE2효소는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문헌에 보고된 바에 의하면 바이러스에 감염된 후에 인간의 ACE2효소는 마우스의 ACE2효소보다 SARS-CoV에 대하여 더 민감하며 병리적인 증상도 더욱 뚜렷하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Cyagen은 ACE2 관련 마우스 모델을 연구개발하여 COVID-19, SARS-CoV와 같은 코로나바이러스가 실험동물은 이용하여 실험 진행할 수 있도록 저희가 앞장서려고 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주로 세포막에 있는 수용체와의 결합을 통하여 인체에 침투합니다. 현재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된 수용체, ACE2, DPP4, APN세가지를 발견하였습니다. 그중 ACE2는 COVID-19 및 SARS-CoV와 연관되어 있으며 또한 DPP4는 MERS-CoV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APN은 현재 발견한바에 의하면 HCoV-229E 코로나바이러스에만 연관되어 있지만 심각한 병리적 증상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물론 APN과 결합한 코로나바이러스 사례에서는 사망자가 없지만 검측에 의하면 MERS수용체 DPP4와 같이 발현량이 높은 것으로 보아 바이러스에 감염된 후 MERS와 같은 호흡기이상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바이러스가 세포막 수용체와 결합하는 Spike Protein 코딩 유전자가 쉽게 돌연변이가 되어 결합수용체가 변할 수 있어 세포 복제를 시작하면 생명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Cyagen 연구팀은 방역에 공헌하기 위하여 세가지 코로나바이러스 수용체 유전자 modification 모델의 연구개발에 몰두하였습니다.

  바이러스 연구는 간고하고도 막중한 과정입니다. 백신 개발이든 신약 개발이든 또는 유전자치료든 질병의 발병 메커니즘과 면역 메커니즘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동물 모델이 필요합니다. Cyagen은 동물 모델 제작 전문가로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확산되었을 때부터 회사의 연구개발 인력을 긴급 소집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연구 관련 마우스 모델 개발에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Cyagen은 최선을 다하여 연구진들에게 고품질 실험동물모델을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많은 사람이 합심하여 협력하면 성을 이루고 사랑이 있으면 반드시 승리할수 있듯이 우리는 무조건 이 바이러스와의 전쟁을 이길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 Contact Us

    영업일 기준 1-2일 내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The username is required

    *

    The user's email is require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

    The content is required

    *
  • New Product Launch